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맥경화 증상과 원인 개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05:37

    우리 몸에 있는 혈관은 외막, 내막, 중막에서 잘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중막은 가장 두껍고 탄력이 있습니다. 여기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혈관이 굳어지게 되어 탄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것을 '동맥경화'라고 부릅니다.동맥경화는 각종 심뇌혈관 질환(예기성 혈관폐쇄,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주범입니다. 대표적인 동맥 경화의 원인으로는 높은 혈압, 체육 부족, 서구화된 식단, 과도한 스트레스를 들 수 있습니다.


    >


    동맥 경화가 되면 손발이 저리고 어깨 결림이 동반됩니다. 만성피로, 어지럼증, 기억력감퇴, 근육통, 보행장애도 동맥경화증상에 속할 것이다. 이를 방치하면 각종 장기에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습니다.


    >


    그럼 동맥 경화의 예방 및 관리 방법은 없는 것입니까? 따라서 전문가들은 스트레스 해소에 힘쓰고 운동을 계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시 동맥 경화에 좋은 식품을 자주 먹을 필요가 있는 것이군요. 홍삼의 경우 국내외 다수의 연구를 바탕으로 효과를 검증하고 있습니다.


    >


    먼저 이화여대 정익모 교수팀이 사회를 보았어요.위 시험입니다. 교수팀은 동맥경화 증상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두 그룹으로 묶어 홍삼을, (본인) 그룹에는 위약을 처방했습니다. 다음으로, 중간 동맥과 내용초 혈관의 경직도를 조사한 적이 있습니다.​ 그 결과 홍삼 밥 그룹 가운데 동맥(심장에서 다리로 이어지는 혈관)경직도가 29%, 본인 적어졌다. 팔에서 다리로 향해네용쵸 혈관 경직도는 25%나 낮게 측정되고 있습니다. 홍삼이 혈관의 수축과 이완을 도와서 발현한 현상입니다.


    >


    충북대 신경섭 박사팀도 홍삼과 혈액순환의 연관성을 밝혔습니다. 박사 팀은 고지혈증 환자를 2개 집단으로 나누어 각각 홍삼과 가짜 약을 처방했어요. 다음으로 혈소판 응집도의 차이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소판은 혈전 발생에 관여하여 응집도가 상승할수록 심뇌혈관 질환에 걸리기 쉽습니다.검토 결과 위약반군은 유의한 변화가 없었으나 홍삼반군의 혈소판 응집 정도는 하나하나 Percent 확 감소하였습니다. 이것은 동맥 경화에 좋은 뉴스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기쁜 소식이다.


    >


    이 밖에도 홍삼이 동맥경화 증상을 개선하는 데 좋다고 밝힌 사례는 많습니다. 다만 제품마다 핵심 성분인 진세노사이드(홍삼사포닌)의 흡수율 차이가 큰 만큼 자세히 비교해보고 선택해야 합니다.​이 세노사이도의 종류는 30가지가 넘지만 대부분 우리 몸의 세포보다 더 비대한 고분자 화합물입니다. 따라서 원상태로는 체내에 흡수시킬 수 없으며 특정 장내 미생물(플라보테라오리스)의 대사작용을 거쳐야 합니다.


    >


    우이뭉눙 우리 정부, 국민, 하나 0명 중 4명이 해당루멘 미생물을 보유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출처:한국 맛있는 음식 영양 과학회지). 나머지 6명에 속하고 또한 장내 환경에 의해서, 진세노사이드 흡수율이 다릅니다. 즉, 기존의 홍삼을 식사했을 때 동맥 경화의 원인을 막기 어려운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


    이를 위해 전문의들은 효삼을 개발해 주요 성분의 흡수율을 극대화시켰습니다. 특수 미생물을 통해서 홍삼을 발효, 숙성한 결과 진세노사이드가 Rg3 아니며 복식 K처럼 흡수되기 쉬운 상태로 바뀐 것이다. 경희대 약대 김동현 교수에 따르면 발효 전후의 흡수율 격차는 한 00배 이상으로 합니다.


    >


    최근 인삼에 대한 수요는 항상 그렇듯 보이지만, 국내 대부분의 홍삼 기업들은 미생물발효공법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이는 제조공정이 복잡하고 생산비용도 높기 때문입니다. 간혹 '고삼인'처럼 특허를 취득한 발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곳도 눈에 。니다. 이러한 경우는 소수파이기 때문에 자세히 확인을 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동맥 경화 증상을 방치하면 치명적인 합병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그러니 생활풍속 개선에 힘쓰고 동맥경화에 좋은 소음식을 통해 건강을 관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