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 병원에서 갑상선 가령(결절) 수술을 ~~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15:13

    40대 여성 환자, 갑상선 조직 검사 결과 양성 갑상선 용종(결절)진단 갑상선 혹의 크기가 커서 수술로 제거 그오은코밧 소리 갑상선 수술 후에 남는 흉터와 호르몬제 복용은 부다의 소리다만...


    갑상선(결절)을 발견하고 위드 심의원에 내원하신 분들 중에 이전에 병원에서 만약 제거를 위해 갑상선 절제 수술을 권고하신 분이 적지 않습니다. 이번에 내원한 40대 여성 환자도 몇년 전 갑상선 수술로 혹시울 배제하라는 권고를 들우쇼쯔다카 수술에 대한 부담감으로 많은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


    갑상선류(결절)를 수술로 제거하면 한번에 치료를 끝낼 수 있어 재발의 현실성이 낮습니다. 하지만 몸의 어딘가에는 흉터가 남아 갑상선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호르몬약을 평생 먹어야 하는 부다소음감이 있습니다.


    >


    조직검사에서 갑상선암으로 진단된 경우 수술이 기본적인 치료비결이지만 암이 아닌 양성결절이라면 크기와 증상의 유무에서 제거할지, 다른 비결(비수술적 치료, 추적관찰)을 찾을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내원한 40대 여성 환자는 수차례 조직 검사를 통해서 양성으로 진단되고 있으며, 갑상선, 비록(결절)의 크기도 크고 제거하는 것을 권고를 받우쇼쯔우프니다. 환자는 크게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않았지만 수술한다는 줄거리도 물어보고 마귀 소음 1곳에 불안에서 보내셨다고 합니다.


    >


    이전에 병원에서 조직 검사를 받았을 때, 이 조금 지과인서의 갑상선 설령에 변천이 있는지 재확인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내원하고 초소 초음파 검사한 당 1의 조직 검사까지 함께 시행했습니다..


    >


    4~5개 다소움에 나쁘지 않아서 온 검사 결과 다행히 양성으로 진단되었습니다. 이로써 환자가 선택 방법은 정기적인 검사에서 추적 관찰을 하거나 제거할지의 2가지로 압축됐습니다.


    환자에게 첫 일상 생활에서, 예를 들어 불편함이 있었는지 물어 보았습니다. 환자는 수술 권고에 대한 감정에 위화감은 있었지만, 굳이 치료해야 할 정도의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다고 합니다. 증상이 없는 양성 예시라면 크기가 커도 제거하지 말고 추적 관리하고 정기적인 검사를 받으라는 내용을 썼습니다. 관련된 여러 가지 사례를 들었고, 현재도 불편함 없이 지내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는 내용을 썼습니다.환자는 만족하고 귀가했습니다.


    양성으로 진단된 갑상선의 예를 들자면 크기와 증상을 중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크기의 변이가 있으면 증상이 있으면 수술적 치료나 비수술적 치료에 의해 제거하는 것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면 노화의 크기를 보고 전문의와 상전후로 추적 관찰할지, 치료할지 상후해 보십시오.


    제대로 진단하고 충분한 설명을 듣고 만족스러운 자결을 내려 주시기 바랍니다.


    >


    위드스 심의원 블로그에 있는 모든 사진과 스토리의 저작권은 위드스 심의원에 있으며, 무단 사용은 금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